일본 여행 관련

오사카 여행 3박4일 코스 및 추천 일정 총정리, 오사카 볼거리 (정리글 + 장문글)

파란제주 2023. 6. 14. 19:11
반응형

오늘은 오사카 여행 3박4일 코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오사카는 한국에 있는 부산과 같은 항만 도시다. 따라서 전철을 타고 조금만 이동하면 바다를 볼 수 있다.

 

많은 관광객 오사카에 몰리는 이유는 다양한 먹거리와 일본 옛문화가 잘 보존되어 있어서 볼거리도 다양하기 때문이다. 오사카 여행 계획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통해 계획 짜는데 도움을 받아가길 바랍니다.


오사카 여행 3박4일 일정

오사카 여행은 대부분 3박 4일 길게 잡으면 4박 5일까지 갔다온다고 한다. 대부분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이렇게 간다.

 

이유는 평일에 비행기 항공권이 보다 저렴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항공권을 저렴하게 하고싶은 분들은 가는편, 돌아오는편 비행기를 평일낀다면 보다 저렴하게 항공권을 얻을 수 있다.

 

오사카 3박4일 일정은 일별로 알려드릴테니 일본 오사카 여행계획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글 중간중간 꿀팁도 있으니 얻어가길 바랍니다


여권 이미지주유패스 이미지도시락 이심 이미지

오사카 여행 준비물

  • 여권
  • 주유패스
  • 환전
  • esim 이심
  • 상비약

 

일본 여행 처음가시는 분들은 어디서 어떤걸 먼저 준비해야 할지 막막할텐데. 아래 준비물을 하나하나 보면서 꼼꼼하게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여권

일단 여권을 만드는걸 최우선! 여권 만료일도 꼼꼼하게 확인해보자. 코로나 이전에 여권을 만드신 분들 중 여권만료일이 몇일 안남았다면 재발급을 받아야 하니. 만료일을 꼭 확인하자.

 

주유패스

오사카는 한국과 달리 교통요금이 매우 비싼편에 속합니다. 환승이란 개념이 없어서 한번 전철을 갈아탈 때 마다 요금을 지불 해야한다.

 

따라서 오사카에서 교통 및 관광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주유패스를 구매합니다. 주유패스 관련 구매하는 법 사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오사카 주유패스 바로가기

 

 

환전

환전같은 경우 엔화로 현물로 직접 환전하는 사람이 있고, 해외 일본에서 사용가능한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 요즘 오사카 대부분 가계는 카드로 결제가 대부분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카드 가지고 가시는걸 추천하며 카드로 ATM기기에서 수수료 또한 무료이니 엔화가 필요하면 뽑아쓰면 됀다.카드는 하나 은행에서 발급하고 있는 트래블로그 카드를 추천합니다. 수수료 무료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신청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바로가기

 

 

이심 ESIM

이심같은 경우 생소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 포켓와이파 보다 사용이 편리하며 귀국 후 반납 과정이 없고 저렴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심을 사용하고 있다.

 

과거에는 포켓와이파를 사용했다면 현재는 이심 ESIM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다. 하지만 이심은 설치방법을 자세하게 봐야 한다.

 

자신이 임의로 설치 및 세팅을 잘 못하면 로밍으로 인해 요금폭탄이 날라올 수 있다.

 

 

👇이심 ESIM 사용법&구매방법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심 ESIM 바로가기

 

 


오사카 여행 1일차

오사카 1일차에는 대부분 아침 비행기 타고 오실텐데 새벽에 일어나서 많이 피곤할 거라 예상된다. 지방 먼곳에서 오시는 분들은 전날 인천공항에서 1박을 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인천공항에는 캡슐호텔이 있기 때문에 지방에서 인천공항으로 올라오시는 분들을 위해 공항 내에서 1박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캡슐 호텔 이름은 다락휴입니다. 예약제로 예약을 하셔야 숙박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다락휴 캡슐호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인천공항 다락휴 바로가기

 

오사카 도톤보리오사카 덴덴타운츠텐카쿠 이미지

도톤보리

도톤보리는 오사카의 명소라고 잘 알려진 곳입니다. 수 많은 관광객들이 도톤보리 앞 글리코리 상 앞에서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기위해 방문합니다.

 

도톤보리 앞에는 스쿠즈를 탈 수 있는 장소가 있는데 주유패스를 사용한다면 무료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이 또한 예약을 해야하므로 타실 분들은 미리 예약을 하시길 바랍니다.

 

덴덴타운

일본하면 오타쿠 제품이 많이 있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 애니메이션은 일본이 만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해당 덴덴타운에는 다양한 피규어, 캐릭터 굿즈 등을 판매하고 있다.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구경을 통해 일본 현지 감성을 느껴보자. 거리 중간중건 메이드카페를 홍보하는 여자도 있다.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문화이니 한번쯤 가볼만 하다.

 

 

👇오사카 덴덴타운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덴덴타운 바로가기

 

 

츠텐카쿠

츠텐카쿠는 일본 현지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있는 곳 중 한곳이다. 츠텐카쿠 주변에는 다양하고 화려한 오사카만의 네온사인 간판이 즐비하다.

 

또한 츠텐카쿠 전망대도 있어 전망대를 오사카 여행 계획에 넣고 싶은분들은 츠텐카쿠 전망대를 꼭 한번 방문해보자. 전망대는 주유패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오사카 오사카성오사카 우메다 헵파이브오사카 오사카시청

오사카 여행 2일차

1일 차에는 오사카 난바 아랫쪽을 구경했다면 2일차는 윗쪽으로 여행계획을 짜보자. 위쪽에는 우메다, 오사카성, 오사카 시청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2일차 여행계획도 참고하여 여행 계획 플랜 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사카성

일본 오사카에 놀러왔다면 오사카성은 꼭 가봐야 한다. 오사카성을 와봤더라도 계절별로 변하는 오사카성의 모습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면 그만한 추억거리가 없다.

 

오사카성은 난바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다. 오사카성 내부에도 들어갈 수 있으며 주유패스를 사용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그 밖에 오사카성 최상단에는 전망대가 있다.

 

👇오사카성 관련 정보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오사카성 바로가기

 

오사카 시청

여행을 가는데 왜 시청을 가느냐 하는 생각이 들수 있지만 오사카 시청에는 전망대와 바로 앞에 흐르는 강 뷰를 볼 수 있다. 오사카 시청에서 바라보는 뷰는 고즈넉넉하며 일본 풍을 느낄 수 있다.

 

우메다

우메다는 쇼핑+관광+맛집 세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관광명소다. 다소 복잡하고 헷갈릴 수 있지만 우리에게는 구글지도가 있으니 걱정이 없다.

 

우메다 대표 관광은 헵파이브, 포켓몬샵, 점프샵, 하늘정원, 지브리샵 등이 있다. 그 밖에 쇼핑몰이 몰려 있어서 기념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방문하면 좋다.

 


교토 기요미즈데라교토 후시미이나리교토 헤이안신궁

오사카 여행 3일차 

오사카 여행왔는데 3박 4일 오사카에 있기는 너무 아쉽다. 가까운 교토로 가보자! 오사카 여행 처음인데 교토까지 어떻게 갈지 막막하는 여행자들의 위한 안내가이드!

 

교토 쉽게 가는 방법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방법은 오사카에서 난바로 환승없이 직행하는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교토까지 갈 수 있다.

 

 

👇오사카에서 교토 가는법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교토 쉽게 가는방법

 

 

교토 관광지는 기온거리 ,기요미즈데라, 청수사, 후시미 이나리 신사 등이 있다. 교토는 일본 옛 문화를 잘 보존하고 있어 과거 일본 모습을 볼 수 있다.

 

옛문화를 잘 보존하고 있어서 현지 일본인 학생들이 많이 관광하러 견학온다. 운이 좋다면 일본 학생 모습들도 구경할 수 있으며 밤에는 게이샤도 볼 수 있다.


오사카 여행 4일차 마지막 (쇼핑)

오사카 마지막날에는 면세품을 구매하는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돈키호테 추천합니다. 돈키호테는 5%면세를 통해 보다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드럭스토어입니다.

 

돈키호테 할인쿠폰을 이용한다면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 없습니다.

쿠폰발급 -> 바코드생성 -> 돈키호테 계산시 점원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복잡한 과정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돈키호테 할인쿠폰을 발급받고 기념품 및 선물을 구매합니다.

 

 

👇돈키호테 할인쿠폰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돈키호테 10%할인쿠폰 바로가기

 

 


오사카 3박4일 코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