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성 정보 ::

무안군청 여권 민원실, 점심시간, 전화번호, 여권업무, 주차장 정보

파란제주 2024. 1. 29. 04:50
반응형

전라남도 무안군에 위치한 무안군청 여권 민원실을 방문했어요. 여기는 여권을 만들거나 갱신할 때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해주는 곳이에요. 여권을 만들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무슨 서류가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 열고 언제 쉬는지 쉽게 알 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어요.

여권 민원실은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문을 닫아요. 그래서 방문하기 전에 꼭 운영 시간을 확인하는 게 좋겠죠. 여권에 관한 정보가 급하게 필요하거나, 정확한 안내가 필요할 때 여기 무안군청 여권 민원실에 가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무안군청 여권 민원실

 

항목 정보
주소 전라남도 무안군 무안읍 무안로 530 무안군청
업무시간 매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휴무일 주말, 공휴일
전화번호 ✔️✔️민원실 전화번호 바로가기✔️✔️

 

 

 

지난주에 전라남도 무안군 무안읍에 있는 무안군청 여권 민원실에 갔었어요. 평일에만 문을 여는데,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려 있어요. 점심시간은 낮 12시부터 1시까지라 그때는 문을 닫아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쉬니까 방문 계획을 세울 때 주의해야 하겠죠.

 

 

무안군청 민원실 전화번호

 

 


여기 주차장이 꽤 커서 차 240대가 들어갈 수 있어요. 게다가 주차는 무료고,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어서 차를 가지고 오기에 좋았어요.

여권 만드는 절차도 생각보다 간단해요. 여권을 만들려면 신청서와 여권용 사진 한 장, 신분증, 현재 가지고 있는 여권(있으면)을 준비해야 해요. 여권을 신청하고 나면 보통 3~4일 정도 지나면 여권을 받을 수 있어요.

 

 

무안군청 위치안내 바로가기



미성년자나 다른 사람 대신 여권을 신청할 때는 좀 더 준비할 것이 많아요. 미성년자는 부모님 동의서와 인감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해요. 이런 경우에도 무안군청 직원들이 친절하게 알려줘서 좋았어요.

 

 


여권발급 구비서류 안내

 

얼마 전에 무안군청 여권 민원실에 다녀왔는데, 여권을 만드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 왔어요. 여권을 만들고 싶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여기서 만들 수 있어요. 여권을 만들려면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해요.

 

 

여권 발급 수수료

 


먼저, 여권발급신청서를 작성해야 하고요, 여권 사진도 필요해요. 이 사진은 최근에 찍은 것이어야 하고, 크기는 3.5cm x 4.5cm여야 해요. 흰색 배경에 찍은 사진이면 돼요. 그리고 신분증도 가져가야 해요. 대부분 사람들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오시더라고요. 이미 가지고 있는 여권이 있다면 그것도 함께 가져가야 해요.

여권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준비한 서류를 들고 민원실에 가서 신청서를 내면 돼요. 제가 갔을 때는 대기 시간도 거의 없었고, 민원실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금방 끝낼 수 있었어요.

 


무안군청 주차장 및 요금안내

얼마 전에 무안군청에 갔었는데, 그곳 주차장이 정말 좋았어요. 다른 곳과 달리 주차 공간이 넓어서 차를 세우기가 정말 편했거든요.

차가 많아도 걱정할 필요 없어요. 주차장에 차 240대가 들어갈 만큼 크거든요. 그래서 방문하는 사람들이 편하게 주차할 수 있어요.

 


가장 좋았던 건 주차 요금이 무료라는 거예요. 보통 다른 곳에서는 돈을 내야 하지만 여기서는 공짜로 주차할 수 있어서 경제적으로 부담이 없었어요.

게다가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주차할 수 있어요. 이건 정말 편리한 것 같아요. 무안군청 여권 민원실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편하게 주차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