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성 정보 ::

김포경찰서 민원실 전화번호, 점심시간, 주요업무, 김포경찰서 민원실 최신정보 안내

파란제주 2024. 4. 7. 08:06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포경찰서 민원실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법률적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드립니다. 운전 면허증 발급부터 고소·고발 접수까지, 민원실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필수 체크리스트를 확인해주세요. 업무시간과 위치 정보는 미리 알아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효율적인 민원 처리를 위해 여러분의 첫 걸음을 함께 시작해보세요!


김포경찰서 민원실

구분 정보
주소 경기도 김포시 태장로795번길 65
업무시간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휴무일 주말 및 공휴일
전화번호 전화번호 바로가기

 

 

김포경찰서 민원실은 김포시민들에게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곳이에요. 운전 면허증 발급이나 갱신, 그리고 범죄경력조회 등 다양한 민원에 대해 빠르고 정확한 처리를 해줍니다.

익산경찰서 민원실처럼 김포경찰서 민원실도 지역사회 안전과 질서 유지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요.

민원실을 방문하기 전에는 업무시간과 점심시간, 그리고 휴무일을 확인해야 해요.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려 있고, 점심시간은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이 시간에는 업무가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셔야 해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민원실이 닫혀 있지만, 1층 현관에 당직근무자가 있어 24시간 동안 민원 상담과 접수가 가능합니다.

 


 

김포경찰서 민원실 이용 시 주의사항 및 유용한 팁

 

김포경찰서 민원실을 이용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과 유용한 정보를 알면 민원 처리가 더 편리해집니다. 

우선, 민원을 제출하기 전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고 확인해봐야 해요.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는 경우에는 여권 사본과 기존 운전면허증, 사진 등이 필요할 수 있답니다.


이전에 익산경찰서 민원실을 이용한 적이 있다면, 김포경찰서 민원실도 비슷한 절차를 따르고 있을 거예요. 이런 정보를 미리 알고 가면 도움이 될 거에요.

민원실을 방문할 때는 업무시간을 확인하고, 점심시간이나 휴무일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점심시간에는 업무 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니, 여유롭게 시간을 가지고 방문하는 게 좋겠죠.

또한,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민원은 경찰민원포털을 통해 미리 처리하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답니다. 이렇게 유용한 팁을 활용하면, 민원 처리가 더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거예요.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 안내

 

디지털 시대의 편리한 온라인 민원 서비스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은 번거로운 대기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필요한 서류를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어요.

익산경찰서 민원실과 마찬가지로, 교통사고 사실 확인원 발급이나 범죄경력조회서 발급 등의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경찰청의 공식 민원 포털인 ‘경찰민원24’는 이러한 온라인 민원 서비스의 중심축으로,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이용할 수 있어요.

이 포털을 통해 교통범칙금 납부나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등 다양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어요. 이는 익산경찰서 민원실에서도 강조하는 효율적인 민원 처리 방식이에요.

 


김포경찰서 민원실 자주묻는 질문

 

Q1: 김포경찰서 민원실의 연락처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1: 김포경찰서 민원실의 연락처는 김포경찰서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2: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는 무엇이 있나요?  
A2: 교통 관련 민원, 교통사고조사예약, 교통범칙금·과태료 납부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Q3: 김포경찰서 민원실의 위치는 어떻게 되나요?  
A3: 김포경찰서 민원실은 장기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주소는 김포경찰서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