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성 정보 ::

분당경찰서 민원실 방문후기, 전화번호, 점심시간, 주요업무, 분당경찰서 민원 최신 민원정보

파란제주 2024. 4. 7. 07:34
반응형

분당경찰서 민원실에 다녀왔어요. 정말 모든 민원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더라고요.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요했는데, 운전경력증명서도 함께 처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처음으로 방문했을 때는 어떻게 할지 걱정했는데, 위치도 찾기 쉽고, 온라인으로 상세한 서비스 정보를 미리 볼 수 있어서 준비가 훨씬 수월했어요.

그리고 업무시간이나 점심시간 운영 정보, 심지어 휴무일까지 다 알려주니까 방문하기 전에 미리 알고 가서 대기 시간 없이 바로 볼일을 볼 수 있었어요.

 


분당경찰서 민원실

항목 내용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65, 정자역 3번 출구 도보 5분
업무시간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휴무일 주말 및 공휴일
전화번호 ✔️✔️전화번호 바로가기
온라인 민원 신청 경찰민원포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이용 가능

 

 

👇분당경찰서 민원실 전화번호 아래에서 참고하세요👇

분당경찰서 민원실 전화번호

 

 

분당경찰서 민원실에 다녀온 경험을 이야기해 볼게요. 분당구 정자일로에 있는 이곳은 정자역 3번 출구에서 걸어서 오 분 정도 거리에 있어서 찾기 정말 쉬웠어요. 차를 가지고 갔더라면 단 두 분이면 도착할 수 있었을 거예요. 평일에는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문을 열고, 점심시간인 낮 12시부터 1시까지도 문을 닫지 않고 간단한 민원 업무를 볼 수 있어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쉬지만, 급한 일이 있을 때를 대비해 항상 근무자가 있어서 마음이 놓였어요.

 

 

👇분당경찰서 민원실 위치안내 바로가기👇

분당경찰서 민원실 위치안내

 


온라인으로도 민원 업무를 볼 수 있는데, 경찰민원포털이나 교통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서 교통사고 관련 서류나 운전경력증명서 같은 것들을 집에서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더라고요. 이렇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당경찰서 민원실은 정말 방문하거나 연락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많이 줄여줘요.

 


 

분당경찰서 민원실 주요업무

 

분당경찰서 민원실에서 어떤 일을 처리했는지 이야기해 볼게요. 우선, 제가 필요로 했던 범죄경력증명서를 받기 위해 방문했어요. 여기서는 그뿐만 아니라, 국제운전면허증이나 운전 경력을 증명하는 서류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더라고요. 신분증이나 여권 같은 중요한 문서 재발급도 가능하고, 만약 누군가에게 피해를 입었거나 법적 조치가 필요할 때 고소나 고발 접수도 할 수 있어요.

 

👇분당경찰서 민원실 전화번호👇

분당경찰서 민원실 전화번호


분당경찰서 민원실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여러 가지 민원 업무를 맡아서 처리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교통사고가 났을 때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거나, 사고 처리 방법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어요. 사실, 이곳에서 할 수 있는 일이 굉장히 많아서,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여기를 먼저 방문하게 되더라고요.

 


각종 서류 발급이나 문서 인증, 신고서 작성 같은 일도 도와주니까, 법적으로 필요한 것들을 처리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됐어요. 분당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한 경험은 정말 만족스러웠고, 필요할 때마다 다시 이용할 생각이에요.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민원

 

분당경찰서 민원실을 온라인으로 이용해 본 적이 있어요. 사실, 직접 가지 않고도 필요한 서류를 받을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하다고 생각했죠. 제가 해본 건 범죄경력증명서를 받는 건데, 온라인으로 신청하니까 금방 처리되더라고요. 그리고 국제운전면허증이나 운전 경력을 증명하는 서류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해서 놀랐어요.

 


교통사고가 났을 때 필요한 서류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분당경찰서 민원실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필요한 양식을 채우고 제출하는 것만으로 모든 게 처리되니까 시간도 절약되고 편리했어요.

 


분당경찰서 민원실 온라인 서비스는 어디서나,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예를 들어, 신분증을 잃어버렸을 때도 온라인으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답니다. 이런 온라인 시스템 덕분에 꼭 필요한 서류를 빠르게 받을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해요.


분당경찰서 민원실 자주묻는 질문

 

Q: 분당경찰서 민원실에 갈 때 어디로 가면 되나요?
A: 분당경찰서 민원실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65에 있어요. 정자역 3번 출구에서 걸어서 약 5분 정도 걸리니까 찾기 쉬울 거예요.

Q: 분당경찰서 민원실에서 온라인으로 어떤 일을 처리할 수 있어요?
A: 온라인으로 범죄경력증명서, 국제운전면허증 신청,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같은 것들을 할 수 있어요. 경찰민원포털이나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사이트를 통해 편하게 신청하세요.

Q: 분당경찰서 민원실의 업무 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A: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려 있어요. 점심시간은 낮 12시부터 1시까지인데, 이 시간에도 간단한 민원은 처리할 수 있어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문을 닫지만, 긴급한 상황을 위해 당직 근무자가 있으니 필요하면 연락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