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성 정보 ::

용산구청 여권발급 후기, 여권 구비서류, 점심시간, 주차장 정보안내

파란제주 2024. 1. 28. 20:08
반응형

용산구청 여권 민원실은 여권 발급 서비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제공해요.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위치한 이곳은 여권 발급을 원할하게 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주소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녹사평대로 150이에요. 업무시간은 매일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예요. 편하게 방문하려면 점심시간과 휴무일을 확인하고 오세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용산구청 여권 민원실

항목 내용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녹사평대로 150 용산구종합행정타운
업무시간 매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휴무일 주말, 공휴일
전화번호 ✔️✔️민원실 전화번호 바로가기✔️✔️

 

 

용산구청 민원실 전화번호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용산구청 여권 민원실에 최근 방문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해요. 이곳은 대중교통이나 차로 오기에 아주 편리한 곳이에요. 평일에만 열리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더라고요. 점심시간은 낮 12시부터 1시까지니, 그 시간에는 가지 않는 게 좋아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문을 닫아서 평일에만 방문할 수 있어요. 제가 갔을 때는 민원 처리가 매우 빠르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졌어요. 저는 여권을 다시 받으러 갔었는데,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가니까 어렵지 않게 신청할 수 있었어요.

 

 

용산구청 위치 안내



용산구청에는 지하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댈 수 있었고, 주차비도 비싸지 않았어요. 다행히 그날은 기다리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여권 접수부터 신청까지 금방 끝났어요. 여권이 나오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훨씬 빨리 해주더라고요. 무엇보다 직원들이 친절하고 일을 잘해서 좋았어요.

이렇게 용산구청 여권 민원실은 여권을 새로 받거나 갱신할 때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여권발급 구비서류, 준비물 안내

용산구청 여권 민원실을 방문했을 때 여권을 만들거나 갱신하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여권을 만들려면 먼저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해요. 대부분 주민등록증을 쓰지만, 없다면 운전면허증이나 다른 공식적인 신분증도 괜찮아요.

여권 사진도 중요한데요, 이 사진은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것이어야 하고, 크기는 3.5cm x 4.5cm로 정해져 있어요. 사진에서 얼굴이 잘 보여야 하고, 배경은 밝은 색이 좋아요.

 

여권 발급 수수료



여권을 갱신할 때는 이전에 발급받았던 여권을 가져가야 해요. 예를 들어, 여권이 만료되었거나 페이지가 다 찼다면, 이전 여권을 함께 제출해야 해요.

 

여권사진 규격 사이즈



여권 신청서는 용산구청에서 준비해주는데, 여기에 개인 정보나 여권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적어야 해요.

이 모든 것을 준비해서 용산구청에 갔을 때, 절차가 빠르고 간단해서 좋았어요. 직원들도 정말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복잡할 것 같았던 과정이 전혀 어렵지 않았습니다.

 


용산구청 주차장 및 요금정보

용산구청에 갔을 때, 주차장이 정말 편리했어요. 지하에 있는 주차장은 차를 세우기 좋았고, 진입로도 넓어서 큰 차를 가져오는 분들도 쉽게 주차할 수 있었죠.

주차 요금도 생각보다 저렴했어요. 처음 30분은 1000원이었고, 그 후로는 5분마다 250원씩 더해졌어요. 예를 들면, 1시간 주차하면 2500원, 2시간은 5500원이에요.

서울 도심에 있는 다른 공공기관에 비하면 주차 요금이 착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할인도 해줘서 좋았어요. 토요일이나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에는 처음 2시간 주차 요금을 반으로 깎아줘요. 주말에 용산구청을 방문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주차 비용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