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성 정보 ::

성동구청 여권과, 여권발급 후기, 여권 구비서류, 점심시간, 주차장 민원안내

파란제주 2024. 1. 28. 17:55
반응형

성동구청 여권 민원실은 여권 발급을 쉽고 빠르게 해주는 곳이에요. 왕십리역에서 걸어서 2분 거리에 있어서 정말 편해요. 바쁜 일상 중에도 여권을 발급하거나 재발급 받기가 정말 간단해요.

여기 민원실은 방문하면 빠른 처리와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워요. 여권을 처음 발급하거나 다시 받아야 할 때, 성동구청 여권 민원실이 최고의 선택이에요. 방문하기 전에 위치, 영업 시간, 주차 정보 등을 미리 확인하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성동구청 여권과 정보안내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고산자로 270 성동구청
업무시간 매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휴무일 주말, 공휴일
전화번호 ✔️✔️민원실 전화번호 바로가기✔️✔️

 

성동구청 여권 민원실은 여권 발급을 빠르게 처리해주는 곳이에요. 왕십리역에서 걸어서 2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어요. 민원실은 성동구청 1층에 있어서 찾기 쉬워요.

 

 

성동구청 민원실 전화번호

 



이곳에서는 주로 여권 발급과 재발급 업무를 처리해요. 여권을 신규로 발급하거나 다시 받을 때 필요한 서류는 여권 사진과 신분증 뿐이에요. 업무는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고,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휴무일이에요.

주차장도 있어서 차를 가지고 오셔도 괜찮아요. 주중에는 6시부터 22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8시부터 21시까지 이용 가능하고, 처음 30분은 무료입니다. 그 이후에는 요금이 발생하니 주의하세요.

성동구청 여권 민원실 방문 시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고, 업무 시간을 확인하면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직원들도 친절하게 안내해주니 걱정 마세요. 여기서 여권 발급을 받으면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한 곳이에요.

 

 


 

여권발급 준비물 및 구비서류 안내

여권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와 주의사항을 알려드릴게요. 여권 발급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이에요. 먼저, 여권 사진은 아주 중요해요.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이어야 하며, 얼굴은 정면을 응시하고 무표정한 표정이어야 해요. 배경은 밝은 색상이 좋아요.

 


또한, 신분증도 필요한데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과 같은 공식 신분증을 제출해야 해요. 만약 신분증이 없다면,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으로 본인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러한 서류는 여권 발급 시 꼭 필요한 것이니 잘 준비해야 해요.

 

여권 발급 수수료

 


여권을 처음 발급받을 때에는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성동구청 여권 민원실에 문의하거나 미리 확인해보세요. 온라인으로 여권을 신청하려면 정부24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때도 신분증과 여권 사진이 필요해요.

 

여권 규격 사이즈 안내



여권을 재발급 받을 때는 기존 여권을 가져가야 해요. 여권이 만료되었거나 페이지가 부족하다면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어요. 그런데, 여권을 분실한 경우에는 분실신고서도 함께 제출해야 해요. 성동구청 여권 민원실에서는 친절하게 모든 절차를 안내해줄 거예요. 그래도 방문 전에 필요한 서류들을 미리 준비해가는 것이 중요해요. 서류가 부족하면 여권 발급이 지연될 수 있으니까요.

 


 

성동구청 주차장 및 요금안내

 

성동구청 주차장 이용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성동구청 주차장은 여러 이용자들에게 많은 편의를 제공하고 있어요.

이 주차장은 평일에는 아침 6시부터 밤 10시까지 이용 가능하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8시부터 저녁 9시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주차료는 처음 30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그 이후에는 30분당 1,000원의 주차료가 발생하며, 10분을 초과할 때마다 500원씩 추가로 내야 해요. 이런 요금 체계로 인해 민원 업무를 처리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또한, 성동구청 주차장은 특정 차량에 대한 주차 요금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경차, 저공해 차량, 국가유공자, 장애인 차량 소유자들은 주차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어요. 이 혜택을 활용하면 주차 비용을 아낄 수 있어요.

주의해야 할 점은 주말과 공휴일에는 주차장의 운영 시간이 조금 다를 수 있다는 점이에요. 따라서 민원 업무를 보러 갈 때는 주차장 운영 시간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성동구청 주차장은 주차 공간이 충분하고 잘 관리되고 있어요. 민원실로 가는 길도 편리하고, 주차장에서 민원실까지 거리도 가까워서 이용자들에게 매우 편리한 곳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