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성 정보 ::

나주시청 여권 민원실 방문후기, 점심시간, 주차장, 여권발급 후기!

파란제주 2024. 1. 28. 20:50
반응형

여권을 새로 만들려고 나주시청 민원실에 갔던 경험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나주시청 민원실은 처음 가보는 분들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여권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 제가 한 번 정리해볼게요.

먼저, 나주시청 민원실은 어디에 있냐면, 나주시청 내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가 쉬워요. 업무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부터 오후까지인데, 방문하기 전에 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시간을 확인하는 게 좋아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나주시청 여권 민원실

항목 정보
주소 전라남도 나주시 시청길 22 나주시청
업무시간 매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휴무일 주말, 공휴일
전화번호 ✔️✔️민원실 전화번호 바로가기✔️✔️

 

 

제가 얼마 전에 나주시청 민원실에 다녀왔는데요, 여기가 어떤 곳인지 소개해드릴게요.

나주시청 민원실은 전라남도 나주시에 있는 시청 안에 있어요. 평일에만 문을 여는데,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열어요. 점심시간은 낮 12시부터 1시까지니 이 시간에 가면 문이 닫혀 있을 거예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쉬니까 방문 계획을 세울 때 주의해야 해요.

 

나주시청 민원실 전화번호



제가 갔을 때 직원분들이 엄청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좋았어요. 서류를 처리하는 시스템도 잘 되어 있어서, 예를 들어 여권 발급 같은 일을 할 때 서류 준비부터 접수까지 모든 과정이 깔끔하고 쉬웠어요.

나주시청 민원실에서는 여권 발급 말고도 다른 민원 업무도 많이 볼 수 있어요. 민원인들이 필요한 서류를 쉽고 빨리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궁금한 것도 친절하게 알려주시더라고요.

 

나주시청 위치 안내

 


여기서 좋았던 건 번호표를 뽑아서 기다리는 시스템이에요. 번호표를 뽑고 나서는 대기하는 동안 민원실 안내판으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장애인이나 노약자를 위한 편의 시설도 잘 되어 있어서 누구나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나주시청 민원실은 정말 모든 시민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고 느꼈습니다.

 

 

 


여권발급 준비물 및 구비서류 안내

제가 얼마 전에 나주시청 민원실에 가서 여권을 만들었는데, 이 과정이 의외로 간단해서 좋았어요. 여권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들과 절차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여권을 만들려면 우선 여권용 사진, 신분증, 그리고 돈이 필요해요. 여권용 사진은 사진관에서 특별한 크기로 찍으면 돼요. 신분증은 보통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가져가면 돼요.

 

여권 발급 수수료

 


나주시청 민원실에 도착하면, 여권 발급 창구가 따로 있어요. 여기서 신청서를 받아서 내 정보를 적고, 여권을 어떻게 받을지 선택해요. 여권은 나주시청에서 직접 받거나, 우편으로도 받을 수 있어요.

신청서 작성하고 나면, 준비한 서류들을 같이 제출하고, 여권 발급 비용을 내야 해요. 비용은 여권 종류에 따라 달라지고, 카드로도 낼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여권사진 규격정보 안내



그리고 나서, 여권이 준비되면 연락받을 수 있도록 연락처를 남기고 나오면 돼요. 여권이 나오는 데는 대략 일주일 정도 걸리더라고요.

나주시청 민원실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여권 발급이 어렵지 않게 느껴졌어요.

 


여권발급 소요시간 및 여권 수령방법

 

얼마 전 나주시청 민원실에서 여권을 만들었을 때, 여권이 나오는 데 걸리는 시간과 어떻게 받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여권을 신청하고 나서 일주일 정도 기다려야 여권이 준비되더라고요.

여권이 완성되는 시간은 여권을 만들고 배송하는 시간을 고려한 거예요. 상황에 따라 이 시간은 조금 달라질 수도 있어요.

여권을 받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었어요. 하나는 나주시청 민원실에 직접 가서 받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우편으로 받는 방법이었죠. 저는 직접 가서 받기로 했어요. 왜냐하면, 여권을 직접 보고 상태를 확인하는 게 더 마음이 편해서예요.

여권을 직접 받으러 갈 때는 신분증을 꼭 가지고 가야 해요. 시청 직원분이 신분을 확인하고 나서 여권을 주시거든요. 여권을 받을 때는 여권 안에 적힌 내 정보가 맞는지 잘 확인해야 해요. 만약 잘못 적힌 게 있다면, 바로 말씀드려서 고쳐야 하니까요.

바쁘신 분들은 우편으로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우편으로 받으면 나주시청에 다시 갈 필요 없이 집에서 편하게 여권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여권을 만드는 과정이 생각보다 간단해서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