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석 연휴때 알면 좋은 정보 (꿀팁)

파란제주 2022. 9. 2.
반응형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 추석 연휴 기간 (9월 9일부터~12일까지) 나흘간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통행료가 면제된다.
  • 연휴 기간 가족 모임 등은 인원 제한 없이 자유롭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 휴게소와 버스,철도에서 실내 취식도 할 수 있습니다.
  • 정부는 경기.경남.전남 지역 고속도로 9개 휴게소에 코로나 선별 검사소를 추가로 설치해 누구나 PCR 검사를 무료로 받을수 있다.

정부 이 차관은 "이번 추석은 거리두기. 모임. 인원 제한을 미적용하는 첫 명절로,

확진자 감소세가 유지되고 있으나, 변이 확산 우려가 있으므로 감염에 주의토록 당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추석 연휴 고속도로 장거리 운전시 졸음운전 피하는 법!

1. 휴식을 취한다

장거리 운전을 계획할 때는 2시간마다 정차해서 잠시 쉬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졸음이 오지 않더라도 쉼터나 휴게소에 들러 가능한 움직이는 게 좋다.

너무 피곤하다 싶으면 낮잠, 쪽잠을 자는 게 도움이 된다.

 

2. 카페인 섭취

운전 중 졸린 느낌이 든다면 카페인을 섭취해보자.

졸리지 않더라도 커피/핫식스 같은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를 마시면 어느 정도 잠이 깨는 역할을 한다.

 

3. 신나는 노래 듣기/창문 열기

운전 중 졸리면 신나는 음악을 틀어 들어보자. 몽롱 몽롱할 때 신나는 음악을 듣게 된다면

몸이 리듬에 맞추어 잠을 깨는 역활을 한다.

또한 차 안 창문을 열어 환기를 자주 시켜 공기를 순환해주면 잠 깨는데 도움이 된다. 


추석 연휴 고속도로 운전 중 화장실이 급할 땐 어떻게 할까!?

안전벨트 위치 조정 / 관심 돌리기 / 장문혈

장거리 운전 시 갑자기 대소변이 마려울 때 화장실 찾기 어렵다면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은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기, 안전벨트 위치 조정, 장문혈 지압 등이 있다.

 

1. 관심 돌리기 : 옆 사람과 대화를 하든지 라디오에서 나오는 노래를 듣는 게 관심 돌리는데 효과가 있다.

 

2. 안전벨트 위치 조정 : 평소에는 괜찮지만 화장실이 급할 경우 안전벨트의 압박도 크게 느껴지니 살짝 위로 올려주자.

 

3. 장문혈 지압 : 장문혈은 새끼손가락 쪽 손목 부위로 화장실이 급할 때 5초 정도 반대편 엄지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러주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