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관련

2023년 오사카 날씨 총정리 장마철은 언제쯤 올까 +우기시즌

파란제주 2023. 2. 26. 18:17
반응형

오늘은 2023년 오사카 날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일본은 우리나라처럼 우기시즌이 있다고하는데 오늘은 일본 우기시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우기시즌을 피하기 위해서는 아래 글을 읽고 우기시즌을 피해 날씨 좋은 날에 오사카 여행을 하는걸 추천한다. 오사카 날씨에 대해 같이 알아보자.

 


오사카 날씨 1월 ~ 12월 날씨 총정리

오카사 관광에 있어 날씨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따라서 자신이 여행가는 달월에 평균 온도 및 날씨를 알아보고 여행 계획을 잡는것이 좋다. 장마시즌 또는 우기시즌에 일본 오사카를 간다면 흐린날에 비만 맞고 한국으로 돌아온다.

 

 

 

👇오사카 기상청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오사카 기상청 바로가기

 

 

 

따라서 오사카의 날씨를 미리미리 확인하고 기상청도 확인하는걸 추천한다. 옷차림은 날씨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오사카는 부산과 같이 항만도시로써 따뜻한날이 많기 때문에 비교적 가볍게 입어도 된다. 다만 추운 겨울에는 패딩은 필수다.

 

오사카날씨 미리 알고 여행가자! (+월별 오사카 날씨 정리글)

일본 오사카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일본 오사카날씨 또한 궁금해하실 텐데 오늘은 일본 섬나라에 대한 날씨에 대해 알아봅시다. 일본 오사카는 항만 도시다.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부산과 같은

kimmochi.com


오사카 장마시즌

일본 오사카도 한국 처럼 장마시즌, 우기가 존재한다. 보통 5월부터 시작하여 6월까지 장마시즌이라고 불리며 대부분 맑은 날 보다는 흐린날이 많을 정도로 날씨가 오락가락 한다. 오사카는 그나마 비가 덜오는 편이지만 도쿄 중심으로 과거 많은 비가 와서 뉴스에서 떠들석 한 적이 있다.

 

 

 

 

 

 

 

오사카도 비가 많이 오는 편이긴 하나 도쿄 만큼은 아니라 크게 걱정은 안해도 된다. 그래도 우산을 챙기는걸 추천하며, 우기 시즌에 날씨가 흐린 경우 오전에는 큰 에너지 낭비를 하지 말고 밤에 화려한 오사카 밤을 즐기는 걸 추천한다.

오사카는 낮보다는 밤이 화려한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

 

 

 

👇오사카 날씨예보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오사카 기상청

 

 


오사카는 장마시즌이 시작하면 추천 할 만한 실내 관광지로써, 우메다 햅파이브 대관람차, 가이유칸 수족관, 이쁜 카페 등이 있으며 비가 오는날에는 관광하기엔 이쁜 사진을 건지기 힘들지만 매주 비가 계속 내리는게 아니므로 항상 일본 오사카 기상청을 확인하는게 좋다.

 

 

 

👇오사카 월별 여행 옷차림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오사카 월별 옷차림

 

 

 

오사카는 장마시즌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달은 6월이 피크를 찍으며 6월에 오사카를 여행가는 관광객은 우산을 필수로 챙겨야한다. 오사카에서 구매해도 상관없지만 항상 소지하고 다녀야 한다.

 

6월에는 소나기 처럼 잠깐 비가 많이 내렸다 그쳤다 반복하는 상황이 많으므로 우산을 소지하는 걸 추천한다.

또한 비가 많이와서 도톤보리 강이 범람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니 기상청을 잘 확인해야 한다.

교토 또한 많은 강우량으로 강이 범람할 수 있는 경우가 있으니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오사카 월별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