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보험관련 ::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 , 필수서류 및 보험금 청구서 다운로드

파란제주 2023. 3. 17. 10:07
반응형

오늘은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삼성화재 보험 가입자는 보험금을 청구할 때 어떤 방식으로 보험금을 신청해야 하는지 같이 알아 볼 예정이며, 필요서류 안내 및 보험금 청구서 다운로드까지 같이 하나하나 알아보자. 보험금 청구는  사고 발생일로부터 최대한 빨리 보험금 청구를 하는 게 좋다.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

삼성화재 보험금 절차안내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은 4가지 절차로 진행된다. 삼성화재 보험금은 타 보험사 보다 빨리 보험금 지급 된다(영업일 기준 최대 3일) 따라서 사고가 발생하면 되도록 빠르게 청구하는게 좋다.

 

삼성화재 보험금 같은 경우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해야 한다. 3년이 지나버리면 보험금을 받고 싶어도 못받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모바일로 보험금 신청이 가능하며, 그 밖에 이메일, 우편, 방문 등으로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다. 하지만 만약 보험금이 200만 원 이상 넘어간다면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필요한 서류를 보내줘야 한다.

 

STOP1에 해당하는 보험금 청구 방법은 아래에 있는 삼성화재 보험금청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간단하게 회원가입 하거나 휴대폰 인증으로 비회원으로도 가능하다.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보험금 신청을 진행하다 보면 "보험금 청구서" 가 작성하여 업로드하는 항목이 있을 텐데 보험금 청구서는 아래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또한 작성하는 법이 헷갈리는 분들을 위하여 샘플도 있으니 샘플과 비교하면서 작성하면 된다.

 

급하게 작성 하려다가 계좌번호, 생년월일 등을 잘못 적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보험금 지급을 빨리 해준다고 하지만 기본적인 인적사항이 틀려버리면 보험금 지급이 늦춰지니 천천히 작성해야 한다.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서(샘플).pdf
3.39MB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서.pdf
5.21MB

 

그 밖에 보험금을 본인이 수령 또는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보험금 위임장을 작성하여 직계 가족 또는 다른 사람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위임장을 작성해야 하는데 위임장 또한 아래에 있는 샘플과 원본을 비교하면 된다.

 

이 또한 인적사항이 틀려버리면 보험금 지급이 늦춰지므로 천천히 꼼꼼하게 작성하시길 바란다.

 

삼성화재 보험금 위임장(샘플).pdf
4.61MB
삼성화재 보험금 위임장.pdf
2.46MB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필요 서류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는 어떤게 있을까?

  • 보험금청구서
  • 통장사본(사전등록계좌 등 본인계좌 확인 가능시 불필요)
  • 개인 정보처리동의서

 

3가지 서류가 필요 서류에 속하며 각각 보험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전부 다르므로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참고해야 한다.

필요한 서류는 아래 삼성화재 보험금 필요 서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삼성화재 보험금 필요서류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삼성화재 보험금 필요 서류 바로가기

 

 

 

그 밖에 삼성화재 이메일, 우편, 방문을 하실분들은 아래 표를 확인하면 된다.

이메일 보험금청구서 작성 후 필요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보내실 분들은 아래
이메일: paper2@samsung.com
우편 보험금청구서 작성 후 필요서류와 함께 등기우편으로 보내주세요.
주소: (07291)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22길 3-1 (당산동2가) 혜천빌딩 3층 삼성화재 장기보험접수팀
방문 가까운 지점으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점 찾기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자주묻는 질문

Q. 보험금 지급심사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나요?A. 네. 가능합니다 보험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페이지 및 콜센터를 통해 지급심사 진행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Q.보험금 청구서류 접수 후 언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나요?A. 예상지급일은 최종 서류접수일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 지급사유 조사나 확인이 필요한 경우 30일 정도 소요.

 

Q. 실손의료보험에 중복가입한 경우 보험금은 어떻게 지급되나요?A. 실손의료보험에 중복가입 된 경우 보험금은 비례보상 원칙에 따라 계약별로 비례하여 지급한다.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