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성 정보 ::

부산 시내버스 실시간 노선 및 요금안내 부산 버스 노선검색

파란제주 2023. 6. 29. 21:14
반응형

오늘은 부산 시내버스 노선검색 및 요금안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부산은 다양한 버스가 운행하는 만큼 다양한 노선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가고자 하는 곳 노선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노선검색 을 통해서 간단하게 찾을 수 있으니 해당 글을 확인하고 부산 시내버스 노선과 요금안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부산 시내버스 섬네일

부산 시내버스 노선검색

부산 시내버스는 다양해서 노선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정류장까지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해당 시내버스 노선검색을 통해 간단하게 노선을 조회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이 가고자하는 곳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부산 시내버스 노선검색 아래에서 참고하세요👇

부산 시내버스 노선검색

 

 

그 밖에 정류소 검색도 할 수 있으며 버스도착예정시간 안내까지 받아볼 수 있다. 시간과 정류소까지 확인할 수 있어 시간에 마춰 정류장에 도착하면 대기없이 버스에 탑승이 가능하다.

 


부산 시내버스 실시간 버스위치

부산 시내버스 실시간 버스위치

앞서 말씀드린 부산 시내버스 노선검색 이 외에 실시간으로 버스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스위치를 확인하고 자신이 탑승하고자 하는 버스 시간에 마춰 정류장에 대기하면 대기없이 탑승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버스위치는 시내버스, 마을버스, 시티투어 버스까지 실시간 버스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버스 위치안내 정보는 아래에서 참고하세요👇

실시간 버스 위치안내

 

 

이렇게 한눈에 시내버스, 마을버스, 시티투어 버스 정보를 휴대폰 하나로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부산시민들은 대부분 위 페이지를 이용합니다.


시내버스 요금안내

부산 시내버스 요금은 일반, 청소년, 어린이로 나뉩니다. 해당 요금안내는 아래 다음과 같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요금안내
    • 일반 : 1,800원
    • 청소년 : 720원
    • 어린이 : 290원

 

부산 시내 버스 할인을 받으려면 부산누리카드, 부산사랑카드, 부산지갑, 티머니 등 다양한 교통카드 할인이 있습니다. 이런 할인은 기본요금에서 100원이 할인됩니다.

 

부산 시내버스 요금은 부산시버스운송사업조합에서 관리하고 있으니 자세하게 알고싶은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산 시내버스 투머치 정보

부산 시내버스는 총 1300여 대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노선과 다양한 정류장이 있습니다. 부산 전역을 운행하고 있어서 많은 시민들이 시내버스 의존도가 높습니다.

그 밖에 부산 시내버스 정류장에는 무선 인터넷과 USB충전기가 설치되어 있어 시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끔 설치를 해놨습니다.

 

부산 시내버스는 2010년에 요금이 인상 됐었지만 지금 요금은 많이 저렴해진 편입니다.

 

부산 시내버스 섬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