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신청방법 ::

대전시 청년 내일저축계좌 중위소득 확인 및 온라인 신청방법 (+신청서류)

파란제주 2023. 5. 6. 09:34
반응형

오늘은 대전시 청년 내일저축계좌에 중위소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매달 10만 원씩 저축을 하면 3년 뒤 1440만 원이 넘는 이자를 수령할 수 있어 젊은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따라서 대전시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청년 내일저축계좌를 신청하려고 한다. 신청조건은 그렇게 까다롭지 않은 편이며 자신의 중위소득을 알아야 한다. 본문에 있는 중위소득 계산기를 통해 확인해 보자.


청년내일저축계좌 대상자

매월 10만 원 저축을 하게 된다면 3년 뒤 최대 1440만 원이 넘는 적금이자를 수령할 수 있다. 젊은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가입나이 :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 근로소득 : 직장에 재직 중이어야 하며, 월 근로소득이 50 ~ 220만 원 이하인 사람
  • 가구재산 : 대도시 3.5억 원, 중소도기 2억 원, 농어촌 1.7억 원 이하
  • 가구소득 :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2023년 중위소득 지표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중위소득 확인하러 바로가기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청년내일저축계좌는 2023년 5월 1일부터 신청자를 받고 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청년내일저축계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은 5월 1일부터  5월 26일까지 신청자를 받고 있다.

 

오프라인으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을 하려면 각 읍동면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하기 전에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가진단표를 작성해야 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가진단표.jpg
0.13MB

 

2023년 청년내일저축계좌 제출서류 다운로드.jpg
7.21MB

 

 

 

 

 

온라인 같은 경우 5월 15일부터 시작하여 5월 26일까지 신청자를 받고 있다. 온라인으로 청년내일저축계좌를 신청하려는 사람은 아직 시간이 여유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청년내일저축계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위해 청년내일저축계좌 개설에 필요한 제출서류를 미리 확인하고 벌써부터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에 꼭 필요한 제출서류를 확인하려면 위에 파일을 참고하여 하나하나 준비하자.

 


청년내일저축계좌 모의계산

청년내일저축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위에 앞서 말했듯이 나이, 근로소득, 가구재산, 가구소득이 자신에게 해당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나이, 근로소득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나 가구재산, 가구소득, 중위소득에 대해서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서 클릭 몇번으로 자신이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할 수 있는 대상자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모의계산을 하는 것이다.

 

모의계산을 통해 간편하게 청년내일저축계좌 대상자인지 확인할 수 있으니 조건이 애매하거나 헷갈리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모의계산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청년내일저축계좌 모의계산

 

 


청년내일저축계좌 섬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