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신청방법 ::

지역난방 특별요금 감면 신청방법 및 난방비 52만원 지원받기

파란제주 2023. 4. 15. 12:26
반응형

오늘은 지역난방 특별요금 감면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23년에 들어서면서 전기, 가스, 유가 등이 폭등하면서 취약계층 부담이 늘어났다고 한다. 따라서 정부에서 지역난방 특별요금 감면 및 지원을 하는 제도가 생겼으며 앞서 말한 지역난방 특별요금 감면 신청하는 방법과 지역난방 요금계산 하는 법 까지 같이 알아보자.


지역난방 특별요금 감면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취약계층의 난방비 부담 완화를 위해 지역난방공사가 공급하는 지역의 세대에게 22년 12월 부터 23년 3월까지 사용한 난방비를 지원하고 있다.

 

앞서 말한 지역난방 특별요금 지원은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제도이므로 빠르게 신청하는게 유리하다. 앞서 말한 지역난방 특별요금 감면 및 지원은 작년부터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사용한 동절기에 쓰인 난방비를 지원하는 취지.

 

4개월 동안 이용한 난방비를 지원하므로 경제적으로 난방비 부담을 완화할 수 있다. 따라서 지역난방 지원에 관심이 있다면 빠르게 신청하자. 한시적으로 운영되므로 예산이 소진되면 신청이 불가능하다.

 

 

 

👇지역난방 특별요금 신청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지역난방 특별요금 지원신청

 

 


지역난방 특별요금 신청절차

지역난방 특별요금 신청절차에 대해 알아보자. 가장 먼저 신청서를 작성 후 지역난방 공사에서 신청서를 검토 후 최종 지원금을 지급한다.

 

해당 신청서 작성 및 증빙 제출 하는 방법은 아래서 확인 하면 된다. 그 밖에 지역난방 특별요금 신청하는 방법에는 3가지 방법이 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 우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으며 가장 편리한 방법은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게 가장 편하고 빠르다.

 

 

 

👇지역난방 특별요금 신청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지역난방 특별요금 신청 바로가기

 

 

 


지역난방 특별요금 지원내용

지역난방 특별요금 지원내용을 살펴보자면, 실제 사용한 난방비를 최대 지원금액 범위내에서 지급하는 제도이며, 에너지바우처 수혜대상자는 해당기간의 사용액을 제외하고 지급한다.

 

다만, 에너지바우처 사용으로 인해 지원금액이 없을 경우에도 최소금액을 지원한다.

지원대상 지원금액
최소 금액 최대 금액
기초수급자 생계급여, 의료급여 2만원/월 14만 8천원/월
주거급여, 교육급여 1만원/월
차상위계층

지역난방 특별요금 신청을 통해 최소 4만원 ~ 592,000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역난방 특별요금 지원
지역난방 특별요금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