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성 정보 ::

넷플릭스 신작 '수리남' 1화 등장인물 / 줄거리

파란제주 2022. 9. 9. 21:04
반응형

 

목차

  1. 넷플릭스 '수리남' 등장인물 
  2. 넷플릭스 '수리남' 1화 줄거리

1. 넷플릭스 '수리남' 등장인물

  • 강인구 역(하정우) 

자신이 어릴 적 엄마가 돌아가시고, 아빠가 가장 역할을 하면서 가장의 무게를 견디고 있을 때,

어린 '인구'는 이해하지 못했다. 아빠가 교통사고로 돌아가신 뒤에'인구'는 가장의 무게를 느끼게 되며,

가족을 부양 하기위해 돈이 되는 일은 다하면서 악착 같이 살아가는데.. 

어느 날.. 아는 친구가 와서 해외 사업을 같이 하자고 제안을 받는다.. 그 후로..

 

  • 전요환 역(황정민)

수리남에서 한인들 상대로 목사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

'강인구'가 수리남에 오기 전부터 터를 잡고 활동하던 목사

 

  • 첸진 역(장첸)

'수리남'에서 바다 쪽에 영향력 있는 중국 갱단 보스, 대체로 필로폰/가라오케/ 불법적인 일을 하는 자.


2. '수리남' 1화 간단 줄거리

'수리남' 시작은 인구의 어릴 적 배경을 보여준다. 인구는 가난한 환경에서 2남 1녀 중 장남으로 나온다.

어머니는 요구르트 배달을 하다 돌아가시고, 아버지는 운전을 하다가 돌아가셨다. 

인구는 부모님이 두 분 다 돌아가셔서, 가장의 무개를 어릴 때부터 느끼면서 악착같이 돈이 되는 일이면 무엇이든 일해왔다.

시간이 흘러 인구도 가정을 꾸려 자신이 먹여 살려야 할 처, 자식이 생기고, 또 한 번 가장의 무게를 또 느끼게 된다.

이렇게 악착같이 벌다가 문뜩 든 생각이 "나도 이렇게 악착같이 벌다가 아버지처럼 죽는 건가.."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어느 날, 아는 지인이 와서 해외 사업을 제의를 받는다. 사업 내용은 '수리남'이라는 곳에 홍어를 한국에 팔자.

인구는 제안을 받아들이고, 수리남에 와서 홍어 사업을 일사천리 진행해 가는데, 생각과 다르게 '수리남'에 영향력 있는

갱단, 군부대 사업을 하려면 돈을 내라며 요구를 한다. 그러던 중 인구는 교회에 가서 예배를 드리는데,

목사님 눈에 띄어서, 자신이 처한 상황을 말하자 목사는 전화 한 통으로 해결해준다.

이젠 걱정 없이 홍어 사업만 집중하려는데 새벽에 전화가 온다.

"수출 나간 홍어 컨테이너에 코카인이 나왔다"라고 전화고 오고 인구는 경찰들에게 잡혀 1화가 마무리된다..


 

1화만 보고 느낀 점은 일단 등장인물 캐스팅이 탄탄해서,

믿고 보고 있는데 전개가 갑자기 홍어 사업을 하다가 마약으로 장르가 바뀌어 버리니 

느닷없이 갑자기 바뀐 부분이 약간 아쉬워 보이지만, 지금 3화 정주행 하면서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이상.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