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다시보기 ::

2023년 긴급생계비 지원 3개월 100만원 바로 지급 지원 및 조건

파란제주 2023. 3. 23. 17:55
반응형

긴급생계비 지원에 대해 오늘 알아보려고 한다. 긴급생계비는 소득이 낮은 분들에게 저렴하게 소액으로 생계비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50 ~ 100만원 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한다. 긴급생계비 지원과 조건 그리고 신청방법까지 하나하나 같이 알아보자.

 


긴급생계비 지원이란

긴급생계삐 지원이란 저소득 또는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을 대상으로 적으면 50만원 부터 시작하여 최대 100만원 까지 지원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긴급생계비 지원"이라고 해서 그냥 아무나 지원해주는게 아닌 낮은 이자를 지불해 가며 쓸 수 있게끔 만든 상품이다. 어떻게 보면 소액 대출이라고 생각하면 간편하다.

 

하지만 이자가 매우 낮아 부담없는 이자로 생계에 꼭 필요한 자금이 필요한 사람들만 받을 수 있다. 긴급생계비 지원은 알려진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긴급생계비 지원을 지원하고 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바로가기

 

 

 

저신용인 사람들은 대부업 조차 이용 못 하는 사람들에게는 한 줄기 희망과 같은 상품이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


긴급생계비 지원대상자

긴급생계비 지원은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기본적으로 긴급생계비를 관심을 갖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소득이 낮거나 신용이 낮은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긴급생계비 조건에는 대부분 신경안써도 된다. 조건은 아래 다음과 같다.

 

  • 연 소득이 3500만원 이하
  • 휴대폰 요금, 카드 요금, 세금 요금 체납 또는 미납이 있어도 신청가능
  • 신용등급이 하위 20%인 사람

 

 

 

👇자신의 신용등급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자신의 신용등급 확인 바로가기

 

 

 

위에 보이는 조건은 3개 밖에 없으며 대부분 긴급생계비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조건이라고 생각된다. 그 밖에 긴급생계비 지원은 1,000억 원이며 예산이 소진되면 신청하고 싶어도 못 한다.


긴급생계비 지원금액 및 금리

긴급생계비 지원 금액은 앞서 말했듯이 최소 50만원 부터 시작하여 최대 100만원 까지 신청할 수 있다. 최초 50만원을 지원금을 받고 성실하게 상환하면 추가로 50만원을 지원을 더 받을 수 있다.

 

 

자신이 지원금을 사용할 곳이 있다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가셔서 이야기를 하면 된다. 의료, 주거, 교육비 등 한번에 최대 100만원 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바로가기

 

 

 

그럼 금리(이자)는 어떻게 될까?

 

지원금 이자는 15.9% 고정이며 최근에 금리가 너무 높다고 누리꾼 또는 뉴스에서 말이 나와서 최대 9%까지 낮아질 전망이다.

 

대출금은 1년 후 일시상환이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따로 없다는게 특징이다.


긴급생계비 지원 신청방법

긴급생계비 신청하려고 마음을 먹었다면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서류,심사를 받는게 아닌 인터넷으로 예약을 먼저 해야한다.

 

 

예약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여 살고 있는 곳 근처에 서민금융진흥원에 방문하여 지원금을 신청하면 즉시 바로 입금된다.

예약 방법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긴급생계비 예약 바로가기

 

 

긴급생계비 지원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