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관련

일본 주유패스 알면 좋은 정보 꿀팁 대방출 TIP 3가지 총정리!

파란제주 2023. 2. 22. 18:31
반응형

오늘은 주유패스에 관해 이야기를 해볼 예정이다. 주유패스는 일본 오사카 여행에 있어 필수 적인 준비물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일본은 한국과 달리 대중교통이 비싸고, 환승개념이 없으므로 주유패스를 꼭 소지해야 하느데 주유패스가 뭐고 어떻게 사용하는 건지 하나하나 같이 알아보자. 내용 중간중간 꿀팁이 있으니 확인하자!

 


주유패스 알면 좋은 정보

주유패스란 관광객을 위해 일본에서 만든 패스권이다. 대표적으로 1일권과 2일권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한국사람들은 일본 여행을 가기전에 미리미리 준비한다. 만약 일본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유패스를 꼭 소지하고 여행길을 떠나시길 추천한다. 

 

일본 관광센터 바로가기

 


이유는 일본은 한국과 달리 환승개념이 없고 전철을 갈아타면 또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관광객 입장에서는 여러곳을 방문해야 하므로 대중교통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지출이 된다. 택시 또한 한국에서도 비싸듯이 일본은 더 비싸다. 따라서 일본은 관광객을 위해 저렴하게 오사카를 구경하라고 "주유패스"라는 패스권을 만들었다.

 

주유패스를 사용하면 전철, 버스, 관광지 무료이며 보통 2일권을 많이 사용한다. 이유는 관광객 입장에서 1분 1초가 아까우므로 이곳저곳 여행을 가려고 한다. 따라서 여행기간 동안 저렴하게 여행하고 싶은 마음에 대부분 주유패스 2일권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1일권을 구매해도 전철, 버스, 관광지 무료이며 주유패스 2일권과 차이점은 전철 노선에 약간 차이가 있을 뿐이다.

 

오사카 기념품&선물

 

 

 

주유패스 구매하는 방법은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고, 현지 오사카에서 관광센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국인들은 급한 성격에 미리 인터넷으로 구매 후 오사카에서 수령하는 방법을 대부분 한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수령한다면 공항에서 머무는 시간이 줄어드므로 시간절약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유패스 꿀팁 하나.

주유패스 사용법

주유패스를 구매 후 현지에서 수령했다면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지하철 입구에 있는 자동개찰기에 넣으면 바로 적용된다.

1일권을 넣으면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탑승가능.

2일권 주유패스 동일

 

 


주유패스 꿀팁 둘.

주유패스를 사용하게 되면 그때부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광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관광지는 할인만 적용되는 경우도 있다.

해당 관광지가 무료인지 할인인지 확인하려면 아래에서 참고하여 확인해 보자.

 

주유패스 무료 관광지

 

 


주유패스 꿀팁 셋.

관광안내소 빠르게 가는 방법 공유 주유패스 수령하러 관광안내소에 방문해야 하는데 대표적으로 오사카 관광 안내소,

난바 관광 안내소, 신오사카 관광 안내소 총 3군대가 있다. 보통 난바 관광안내소 또는 간사이공항 관광안내소를 이용한다.

 

관광안내소 빠르게 가기

 

 

 

오사카 간사이공항에 나와서 바로 받는 방법과 라피트 등을 타고 난바역에서 수령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며, 대부분 한국인들은 성격이 급해서 간사이 공항 내리자마 마자 공항에서 주유패스까지 수령한다.

 

이 처럼 간사이공항에서 바로 수령하면 난바역에서 따로 관광안내소를 찾을 필요 없으니 짐하나 덜어 놓은 격이다.


오사카 주유패스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