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신청방법 ::

건설근로자공제회 전자카드 건설 노동자 필수 만드는 법 (+퇴직금)

파란제주 2023. 3. 7. 18:32
반응형

오늘은 건설 노동자의 필수 전자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일정기간 전자카드로 적립 후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어떻게 보면 건설 노동자의 퇴직금과 같은 개념이다. 오늘은 건설공제회 전자카드 만드는 법과 퇴지금 받는 방법 까지 하나하나 알아보자.

 


건설근로자공제회 전자카드

건설근로자공제회란 건설직에 근무하는 사람들에게 퇴직금 같은 개념으로 만든 제도다. 일용직들은 대부분 퇴직금이 없다고 생각한다. 정확하게 말하면 아니다. 퇴직금을 받을 수 있다. 어떻게?

 

같은 현장에서 1년 동안 월요일~금요일 까지 고정적으로 근무한다면 퇴직금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인력사무소 쓰레기 같은 것들이 그렇게 퇴직금을 쉽게 줄리가 없다.

 

 

보통 1년이 채워지기 전에 사람을 솎아낸다고 한다. 간단하게 말하면 1년 이상 근무시키면 퇴직금을 줘야하니 다른사람으로 갈아치운다 이 말이다. 건설현장에는 이런 일이 비일비재하다.

 

따라서 정부에서는 일용직 근로자의 퇴직금을 보장하기 위해 하루에 5,000 ~ 6,000원을 적립할 수 있는 건설근로자공제회 전자카드라는 제도를 만들었다. 전자카드로 포인트를 적립한다면 다른 현장에 가서도 똑같이 적립을 이어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용직 퇴직금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으면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일용직 퇴직금 받는 방법

 


건설공제회 전자카드 만드는 법

만약 자신이 건설쪽에 일을 하고 있다면 건설공제회 전자카드는 필수다. 하지만 은행에 가기 귀찮고 발급받는데 오래 걸리기도 한다. 따라서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은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5분이면 만들 수 있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사용한다.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일단 전자카드를 만드려면 우체국 또는 하나은행에 방문하여 전자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이 또한 은행에 전화하여 전자카드가 남아 있는지 꼭 물어봐야 한다.

 

 

은행 지점마다 다르지만 전자카드가 없다면 다음번에 또 방문해야 하므로 직접 은행가서 발급받는 방법은 번거로우며 시간 또한 많이 잡아먹는다.

 

하지만 하나은행은 휴대폰으로 전자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5분 ~ 10분이면 누구나 만들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을 모르고 은행에 방문하여 발급받곤 하는데 개인적으로 휴대폰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건설공제회 전자카드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건설공제회 전자카드 만드는 법

 


건설공제회 전자카드 퇴직금 수령

건설공제 전자카드를 만들어서 적립을 어느정도 했으면 자신이 얼만큼 적립했는지 궁금해 하실텐데 어플을 통하여 간단하게 알아 볼 수 있다. 또한 건설공제회 어플은 조회 뿐만 아니가 퇴직금 수령도 가능하다.

 

퇴직공제금 신청

👇적립금 조회 및 퇴직금 신청 어플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건설근로자공제회 어플 다운로드(안드로이드)

 

건설근로자공제회 어플 다운로드(아이폰)

 

 

이 처럼 건설공제회 전자카드를 만들어 놓으면 건설 근로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주어 진다. 만약 전자카드를 발급 전이라면 꼭 전자카드를 만들어 퇴직금도 받아가길 바란다.

 

대부분 사람들이 퇴직공제금 전자카드를 우숩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얼마 안되는 금액이라 우숩게 생각하지만 쌓이다보면 천만 원이 넘는 금액을 받아갈 수 있는게 퇴직공제금이다.

 

건설근로자 퇴직공제 카드 만드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