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성 정보 ::

기본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및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첨부파일)

파란제주 2023. 5. 7. 08:17
반응형

오늘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더 나아가 이력서에 필요한 기본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로드까지 본문에 적을 테니 필요하신 취준생분들은 다운로드하여 이력서를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이 힘드신 분들은 이력서 작성방법을 참고하면서 천천히 작성하면 누구든지 이력서를 꽉꽉 채울 수 있다. 본문 최상단에 꼭 필요한 기본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로드 파일을 첨부파일 해놓을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본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로드

앞서 말했듯이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표준이력서를 본문 밑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취준생분들은 다운로드 하여 이력서를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이력서 이외에 자기소개서도 포함되어 있으니 자기소개서가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표준이력서(안)및자기소개서.hwp
0.03MB

 

 

 

 

 

이력서는 인사담당자에게 수많은 지원자 중 자신이 가장 적합한 지원자라는 것을 인식시키는서류입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쌓아온 능력을 객관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이를 위해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갖고 그동안 받은 교육과 자격증, 경험과 경력 등을 정리해보고 지원 분야에 대한 역량이 나타날 수 있도록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력서 작성 방법

인적사항

이름, 성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이메일, 휴대전화, 비상연락망 등)는 지원자의 인적사항을 알아보기 위한 정보이므로 주민등록에 기재된 것을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연락처는 명확히 기재하고, 본인의 연락처 외에 비상연락망을 기재하여 연락을 못 받는 경우를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상연락망은 가족이나 친구도 무방하나 기업의 전화에 적절히 응대할 수 있도록 사전에 양해를 구해야 합니다.

 

 

 

👇취업의 모든것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취업의 모든 것 바로가기

 

 

 

학력사항

학력사항은 최종학력부터 기재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고교졸업 이상(대학원 포함) 학력을 기술하는데 대학명과 전공명, 재학기간(년/월 단위), 졸업여부(졸업/졸업예정/중퇴/수료) 등을 정확히 써야 합니다.


편입한 경우, 전 학교 및 현재의 학교명을 기재하고 학점 기재 시 학교마다 만점의 기준(4.0 또는 4.5 만점)이 다르므로 입사지원서 양식에서 학점의 만점 기준을 정확하게 표시하여 기재합니다.

 

 

 

경력사항

경력사항은 학력사항과 마찬가지로 최근의 경력부터 기술하며,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업무는 다른 경력사항보다 더 상세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 신입의 경우
    사회 활동 경험을 기술하되 활동기간, 활동처, 활동 내용 그리고 담당 업무와 이를 통해 자신이 만들어낸 성과를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이때 업무 내용은 직무기술서 등을 참고하여 업무에서 사용하는 용어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소개서란?

자기소개서는 자신을 짧게 소개한 글로 지원하는 회사와 직무에 적합한 역량과 확고한 입사 의지가 있다는 것을 나타내야 합니다.

 

따라서 직무에 관련된 경험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보여주고, 입사 후 성과를 낼 수 있는 인재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줄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성장과정

성장과정은 보통 지원자가 직무에 적합한 성격과 가치관을 지니고 있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그러므로 성장 스토리를 의미 없이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학창시절 에피소드를 활용하여 현재 어필하고 싶은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성격의 장 · 단점

성격의 장·단점에 대한 질문은 개인적 성향뿐만 아니라 입사한 후에 조직에 잘 융화될 수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직무 경험 및 경력

경험 또는 경력사항을 통해 지원자가 지원하는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맡게 될 업무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직장 내에서 조직생활을 어떻게 할 것인지 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원하는 직무와 조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 및 경력을 중심으로 작성합니다.

 

 

기본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섬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