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관련

오사카 나라공원 & 사슴공원 가는 법 및 사슴 주의사항 + 간식

파란제주 2023. 4. 15. 13:34
반응형

오늘은 교토 나라공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교토에만 있는 특별한 문화를 고르라고 하면 나라공원 다른 말로 사슴공원을 말할 수 있다. 나라공원은 말 그대로 길거리에 사슴이 돌아다니면서 인간과 조화롭게 지내는 사슴을 볼 수 있다. 많은 관광객들이 사슴을 구경하기 위해 교토 나라공원에 찾는다고 하는데 사슴 주의사항 및 나라공원 가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오사카 나라공원 & 사슴공원

나라공원은 사슴은 과거 일본인들이 사슴을 신의 사자라고 생각하여 과거 옛날부터 꾸준하게 사슴을 보호해 왔다. 따라서 현재 지금의 나라공원에 있는 사슴은 천연 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어 괴롭히거나 상처를 주면 안 된다.

 

 

 

 

 

 

사슴은 과거부터 사람과 밀접하게 지내 사람에 대한 거부감이 별로 없지만 일부 관광객이 사슴한테 장난쳐서 사슴을 화나게 하여 공격적으로 변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나라공원에 있는 사슴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지만, 야생동물이니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교토 나라공원 꿀팁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교토 나라공원 꿀팁

 

 

 

나라공원 입장료는 따로 받지 않고 있으며, 공원 주변에 센베(전병)를 판매하고 있다. 센베를 손에 쥐고 있으면 귀신같이 사슴들이 주변으로 몰려든다.

 

 

 

 

 

 

사슴이 다가와서 놀라서 퍼포먼스 큰 행동을 하다가 사슴이 놀랄 수 있으니 센베를 땅에 던져 주거나 센베 끝을 잡아 사슴에게 주면 된다. 센베 가격은 10개에 200~300엔 정도 한다.


오사카 나라공원 가는 법

 

👇교토 나라공원 가는 법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나라공원 지도 바로가기

 

 

대부분 관광객들은 오사카 난바역에서 출발하는 루트를 찾곤 하는데 난바역에서는 킨테츠 선 전철을 통해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난바에서 교토 나라공원까지는 전철 이용 시 40분 정도 소요된다.

 

난바역에서 전철을 타고 "킨테츠나라 역"에서 하차하면 된다. 전철요금은 일반금액과 특급금액이 있는데 일반은 560엔, 특급은 1150엔이다.

 

 

 

 

 

 

특급이라고 생각하면 조금 더 빠를 거라 생각하는 게 일반적인데, 일반과 특급 속도 차이는 없다. 따라서 일반관광객들은 일반 560엔짜리 전철표를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킨테츠나라역에 도착했다면 2번 출구 또는 5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5~10분 정도 걷다 보면 사슴이 조금씩 보이면서 나라공원이 보인다.


오사카 나라공원 주의사항

앞서 말했듯이 나라공원 사슴은 사람과 친밀하지만. 야생동물이라는 점을 잊어버리면 안 된다. 간혹 센베(전병) 가지고 사슴에게 줄듯 말 듯 장난을 치다가 손이 물리는 사고가 있었다.

 

 

 

 

 

 

따라서 센베를 줄 때는 땅에 던져 주거나, 센베(전병) 끝부분을 잡아서 손가락이 안 들어가게 조심해서 줘야 한다. 또한 사슴과 같이 사진을 찍을 때도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사진을 찍는 걸 추천한다.

 

 

 

👇오사카 관광센터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오사카 관광센터 바로가기

 

 

 

야생동물 특성상 언제 어떻게 공격적으로 바뀔지 모르므로, 물림, 뒷발질, 박치기 등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신중하게 행동해야 한다.

 

또한 어린아이들과 동반하는 경우 아이가 사슴을 때리는 경우 사슴이 공격적으로 행동할 수 있으니 아이들은 눈으로 볼 수 있게 끔 해줘야 사고가 안 난다.


나라공원 맛집 추천

교토 나라공원은 장어로 유명하다. 따라서 장어로 만든 요리, 장어덮밥, 장어구이 등이 유명하며 나라의 메인거리에 조그만 걷다 보면 장어음식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장어덮밥은 현지 기준 3500~4000엔 사이에 측정되어 있으며, 다소 비싼 것처럼 느껴진다. 장어덮밥 이외에 다양한 사슴 주제로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다.

 

돈키호테 드럭스토어 같은 곳에서 매일 똑같은 기념품보다는나라공원에서 파는 특산품 또는 사슴 기념품을 선물하는 걸 추천한다.

 

나라공원 가는법 섬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