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관련/일본 벚꽃축제 관련

2023년 오사카 벚꽃 개화시기 및 축제 오사카 및 교토 숨은 벚꽃명소

파란제주 2023. 3. 17. 12:04
반응형

오늘은 일본 오사카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 예정이다. 2023년 오사카 벚꽃 개화시기부터 벚꽃 관련 축제까지 하나하나 알아보자. 그리고 벚꽃축제 일정도 같이 알아보면서 오사카, 교토 관광지의 주요 벚꽃명소도 알아보자. 많은 관광객들은 오사카 벚꽃을 보러 가기 위해 3월 말 ~ 4월 초에 대부분 오사카로 여행 간다.

 


오사카 벚꽃 개화시기

오사카 벚꽃시기는 3월 말부터 시작하여 벚꽃 만개는 4월 초라고 생각하면 된다. 일본 기상청은 4월 초, 중순까지 갈 수 있다고 하며, 3월까지 추워진 탓에 벚꽃 개화시기가 늦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관광객 또는 현지인들은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축제 또는 행사를 같이 하고 있다. 3월 말 ~ 4월 초에 오사카에 방문하게 된다면 다양한 벚꽃 행사와 축제를 볼 수 있다.

 

 

벚꽃 시즌에 마춰 마츠리(축제)가 곳곳에 열리기 때문에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여행하시는 관광객들은 해당 오사카 관광센터에서 벚꽃축제 일정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여행하는걸 추천한다.

 

 

 

👇오사카 조폐국 벚꽃축제 일정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오사카 조폐국 벚꽃축제 일정

 

 

 

벚꽃시즌이 시작하면 오사카의 대표 벚꽃축제 조폐국 벚꽃축제를 빼놓을 수 없다. 만약 벚꽃 개화시기에 마춰 오사카 간다면 조폐국은 꼭 한번 방문해 보자.

 

벚꽃축제가 시작되면 조폐국 주변으로 다양한 점포가 줄지어 생겨난다. 조폐국 벚꽃축제는 오사카에서 가장 큰 벚꽃행사 이므로 꼭 한번 찾아가자.

 

 

 

그 밖에 오사카 성 또한 벚꽃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오사카 성 또한 벚꽃개화 시기에 마춰 온다면 오사카 성 주변에 빽빽하게 심어져 있는 오사카 성의 배경으로 이쁜 사진과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오사카성은 벚꽃 개화시기가 되면 많은 현지인 + 관광객들로 붐빈다. 혹시 이렇게 붐비는 곳이 싫다면 교토를 추천한다. 교토 또한 벚꽃개화 시기가 오사카와 비슷하여 많은 사람들이 교토로 발을 돌리기도 한다.

 

 

 

👇벚꽃축제 일정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오사카/교토 벚꽃축제 일정

 

 

 

위에 보이는 오사카/교토 벚꽃축제 일정 공식 홈페이지 접속하면 다양한 일본 문화, 관광지, 술집 등 다양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다.

 

그 밖에 다양한 메이드카페, 집사카페 등 일본 색다른 카페도 있으니 위에 접속하여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


오사카 3~4월 날씨 및 옷차림

오사카 같은 경우 3월 ~ 4월 날씨를 많이 궁금해한다. 대부분 3~4월에 오사카, 교토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벚꽃축제 때문에 가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날씨에 민감하다.

 

 

작년 오사카 평균온도에 대해서 알아보자. 최저 5도, 최고 23도이며 걸어 다니면서 이곳저곳 둘러보기 딱 좋은 날씨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한국에도 봄비가 있듯이 오사카에도 봄비가 내린다. 봄비는 대부분 3월 중순 또는 말에 잠깐 비가 내린다.

 

 

 

👇오사카 월별 날씨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오사카 월별 날씨 바로가기

 

 

 

봄비가 지나가고 오사카에도 봄이 찾아오면 그때부터 벚꽃시즌이 시작된다.

 

오사카 벚꽃개화 시기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자. 오사카는 우리나라 부산과 같은 항만도시다. 따라서 날씨가 대부분 온화하며 옷차림으로는 간단하게 반팔에 외투정도 입으면 된다고 한다.

 

 

두껍게 입었다 싶으면 낮에는 외투를 벗고 저녁에 입고하면 된다.


오사카 벚꽃개화 시기 자주 묻는 질문

Q. 오사카 벚꽃축제 가장 큰 축제는 조폐국이 맞나요?

A. 네. 오사카에서는 벚꽃축제 조폐국이 가장 크게 행사하며 그 밖에 오사카성이 유명합니다.

 

 

Q. 교토에도 벚꽃축제가 있나요??

A. 네. 교토는 오사카에 비해 벚나무가 많아서 벚꽃축제를 많이 합니다.

 

오사카 벚꽃개화 시기 섬네일